버추얼 보이그룹 플레이브가 크리스마스를 겨냥한 Merry PLLIstmas를 발표하며 사랑을 받고 있다. 플레이브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자.
플레이브
플레이브는 5인조 버추얼 보이그룹으로 예준(리더), 노아, 밤비, 은호, 하민으로 구성된 그룹이다. 자신들의 꿈을 이루기 위해 새로운 세상을 만들어간다는 의미로 만들어졌다.
멤버들은 전원 자자곡이 가능한 작곡돌이자 보컬, 춤, 랩을 소화할 수 있는 실력파들이다. 뭐 이런 콘셉트의 버추얼 그룹이다.
예전 사이버 가수 아담 업그레이드 버전이라고 생각하면 된다.
플레이브 인기
플레이브는 AI 기술로 구현한 가상 인물들이지만 인기가 대단하다. 데뷔 뮤직비디오 조회수가 320만 명이 볼 정도로 예전 AI와 다른 느낌을 보여준다.
또한 미니 1집 앨범은 20만 장을 돌파했다. 인기비결은 노래가 일단 좋다. 나중에 실제로 부른 가수들이 나온다면 인기가 더 많아질 것으로 보인다. 노래는 AI가 이니고 실제 사람이 불렀다.
플레이브는 그 어렵다는 멜론 TOP100 차트에도 꾸준히 차트인을 했으며, 최근 발매한 Merry PLLIstmas는 현재 46위에 랭크되고 있다.
다시 한번 말하지만 플레이브는 노래들이 매우 좋다. 그리고 실력도 뛰어나다. 그게 바로 인기비결이 아닐까 생각이 든다.
플레이브는 MBC 음악중심에도 출연하고 주 1~2회 유튜브 라이브 방송을 한다. 이때 실제 멤버들의 목소리를 들을 수 있다.
플레이브는 MBC에서 벤처 사업으로 시작한 버추얼 캐릭터 전문회사로 블래스트라는 회사명으로 버추얼 전문 엔터테인먼트회사로 확장했다.
플레이브와 같은 걸그룹도 아마 나오지 않을까 한다. 시대가 변화고 있다. 예전에는 그냥 이런 가수도 나오는구나 했지만 이제는 팬덤까지 생겨나고 있다.
플레이브가 버추얼 아이돌로 어디까지 성장할지 매우 궁금해진다.
▼ Merry PLLIstmas ▼
여담이지만 실제 가수들은 남씨, 한씨, 채씨, 도씨, 유씨라고 한다. 라이브 방송을 보면 실제 목소리를 들을 수 있다. 팬들과 실시간 소통하는게 귀엽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