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적으로 요즘 입덕한 아이돌 그룹 멤버가 있어요. 바로 걸 그룹 우아 와 엘즈업에서 활동하고 있는 나나입니다. 나나에 대해 알아볼게요
나나 프로필
나나의 본명은 권나연이며, 2001년생 22세다. 서울 노원 출신으로 초등학교 때부터 고등학교까지 한 동네에서 학창 시절을 보냈다.
고등학교시절 연습생을 시작했으며 지금 소속사 대표가 청소년 대회에서 나나를 처음보고 나나의 부모님을 설득해 겨우 캐스팅에 성공했다고 한다.
부모님과 2살 많은 오빠가 한 명 있다. 키는 163cm이며, 2020년 우아 싱글 1집으로 데뷔했다. 현재 소속사는 NV엔터테인먼트다.
나나 혈액형은 B형이며, MBTI는 ENFP다.
나나 활동
5인조 걸그룹 우아로 데뷔했으며 데뷔 3년 차다. 팀의 리더이자 메인댄서, 리드보컬을 맡고 있다. 전반적으로 다 잘하는 멤버다.
6장의 싱글, 미니 앨범 활동을 했지만 큰 히트곡은 아직 없다. 하지만 꾸준히 인기를 얻고 있다. 멤버 모두 각각 개인 활동을 하지만 나나는 특히 많은 활동을 한다.
우아 뿐 아니라 연기활동도 하고 있다. 웹드라마 노빠구 로맨스, 일진에게 반했을 때, 미미쿠스, 캠퍼스 갓생러 등에 출연했다.
또한 엠넷에서 방영한 재데뷔 서바이벌 퀸덤 퍼즐에 출연해 최종 2위로 엘즈업의 멤버가 되어 활동 중이다. 엘즈업에서도 비주얼 멤버로 뽑힌다.
예능 프로 싱포레스트 시즌 2에 고정 출연 했으며, 쇼챔피언 고정 MC를 맡고 있다. 위버스에서 나나의 나른한 밤을 진행했다.
사연을 읽고 상담을 해주고 추천 노래를 들려주는 라디오 같은 성격으로 인기가 좋았다. SBS 라디오 배텐에도 게스트로 출연하고 있다.
목소리와 딕션이 좋아 배성재가 나나운서라는 닉네임을 붙여 줬다.
나나 여담
우아에서 나이가 가장 많고, 연습생 기간도 가장 길다. 기본적인 실력을 갖추고 있는 만능돌이다. 소속사에서 운영 중인 유튜브 채널 우아를 운영 중이다.
털털하게 웃는 웃음 소리가 매력적이다. 동료들을 잘 챙기기로 유명하다. 영화 보는 걸 좋아하고 좋아하는 장르는 공포라고 한다.
보기와 다르게 운동에 매우 소질이 있다. 달리기, 윗몸 일으키기, 팔씨름등을 잘한다.
좋아하는 음식은 마라탕, 마라샹궈, 그린 요거트를 좋아한다. 엘즈업 활동으로 일본에서 콘서트를 했다. 일본 공연 후 10시간 동안 연희와 함께 쇼핑을 했다고 한다.
파나소닉 노트북 광고를 찍었다. 리본을 너무 좋아해 본인이 직접 리본 공주라고 소개한 적이 있다. 내년 초에 엘즈업 앨범이 출시한다고 한다.
우아는 아직 앨범 발표 예정이 없다. 나나의 활동을 응원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