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생활속 건강팁

코로나 백신 접종 후 진통제 영양제 비타민 먹어도 될까

by ✰✶✰✰✶ 2021. 7. 24.

안녕하세요 오늘은 코로나 백신 접종 후 궁금한 것들을 알려드리려 합니다. 이 내용은 의사 및 약사 간호사 분들에게 문의한 후 포스팅하는 것을 알려 드립니다.

 

코로나 백신 접종 후 먹어도 되는 진통제

가장 대표적인게 타이레놀입니다. 타이레놀은 정부에서 백신 접종 후 발열 및 근육통이 있다면 복용하라고 권고를 할 만큼 가장 대표적입니다.

 

하지만 요즘 구하기가 그리 쉽지 않다고 합니다. 만약 타이레놀이 없다면 약국에 가서 아세트아미노펜 진통제 달라고 하면 됩니다. 타이레놀 성분이 아세트아미노펜이라 거의 같다고 보면 됩니다.

 

대표적인 게 써스펜이알, 타세놀, 세토펜, 솔루아펜, 타이노펜 등은 약국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진통제입니다. 이것들이 타이레놀과 같은 성분의 진통제입니다.

 

* 이부프로펜이나 나프록센 같은 성분이 들어간 진통제 이지엔 6, 탁센 등은 강력한 소염 해열 진통제로 면역 형성을 방해할 수 있어 복용은 추천하지 않는다라고 권고합니다.

 

복용해도되는진통제 질병관리청

 

코로나 백신 접종 후 영양제 먹어도 되나

 

영양제는 복용해도 된다 안된다 이런 지침이 아예 없습니다. 하지만 제가 문의한 분들은 한결같이 모두 먹어도 아무 상관이 없다고 합니다.

 

다만 오메가 3, 커큐민, 글루타치온 등 콕스라는 면역 염증반응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지만 이것도 거의 영향을 주지 않는다고 합니다. 

 

결론은 비타민, 마그네슘, 유산균 등 가장 많이 복용하는 영양제들은 드셔도 무방하다고 합니다.

 

 

코로나 백신 접종 후 주의 사항

 

접종 후 15~30분 동안은 접종기관에 머무르며 이상 반응을 확인합니다. 이후 이상이 없을 시 귀가하여 최소 3시간 이상 안정을 취하며 몸의 이상반응을 관찰합니다.

 

접종 후 초소 2~3일간은 과격한 운동 및 음주를 삼가고, 접종 당일에는 목욕을 하지 않은 것이 좋으며 접종 부위의 청결을 유지합니다.

 

예방 접종 후 발열, 피로감, 통증 등 이상 반등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대부분 2~3일 후 없어지지만 계속되어 지속된다면 의료기관을 꼭 방문해야 합니다.

 

* 임신 중일 때 코로나 예방 접종은 임상시험 결과가 충분하지 않아 접종대상에서 제외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