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프로필

이은주 아나운서 프로필 나이 앤디 결혼 KBS 승소 복직

by ✰✶✰✰✶ 2024. 1. 14.

이은주 아나운서가 kbs를 상대로 낸 근로자지위 확인 소송에서 최종 승소하며 정규직 아나운서가 됐다. 신화 멤버 앤디의 배우자이기도 한 이은주 아나운서에 대해 알아보자.

 

반응형

 

이은주 아나운서


 

이은주 아나운서는 1990년생으로 33세다. 부모님과 오빠 한 명이 있으며, 서울여자대학교 언론영상학을 전공했다. 졸업 후 지방방송 리포터와, 기자 등의 경력을 쌓았다.

 

그리고 2015년 KBS강릉방송국, KBS춘천방송총국에서 프리랜서 기상캐스터와 아나운서로 근무했다. 2021년 KBS에서 쫒겨나다 싶히 퇴사를 한다.

 

이후 결혼전까지 제주 MBC 아나운서로 활약했으며, 최근 KBS를 상대로 낸 근로자 지위 확인 소송에서 최종 승소 하며 복직하게 됐다.

 

이은주 아나운서 복직


 

이은주 아나운서는 KBS가 일방적으로 계약 해지를 통보했다며, KBS 상대로 민사 소송을 제기했다. 1심에서는 패소했지만 2심에서 결과가 바뀌며 승소했다.

 

재판부는 이은주 아나운서가 거의 매일 출근을 했고, 다른 아나운서들과 똑같이 순번을 정해 주말 당직을 서기도 했으며, 휴가 일정도 회사에 보고하며 정규직과 똑같은 형태로 근무했다고 봤다.

 

 

또한 KBS 분장실과 소속 코디로부터 헤어 메이크업을 받았다는 점도 KBS 근로자의 인정의 근거가 됐다. 2년이 넘는 기간 동안 고용한 만큼 정규직 근로계약을 체결한 근로자로 봐야 한다고도 했다.

 

대법원도 2심 재판부 판단에 문제가 없다며 최종 승소하며 복직 명령을 받았다.

 

이은주 아나운서 여담


 

이은주 아나운서는 2022년 신화 멤버 앤디와 결혼했다. 둘의 나이차이는 9살 차이다. 2022년 동상이몽에 앤디와 함께 출연하며 부부예능에 모습을 보였다.

 

이후 별다른 방송 활동을 하지 않고 있다 . 최근 KBS에 승소하며 복직됐다. 프리랜서 아나운서가 직접 민사법원에서 정규직 근로자로 인정받은 첫 번째 사례로 남게 됐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