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몸에 좋은 음식

골쇄보 효능 먹는방법 부작용 알아볼께요

by ✰✶✰✰✶ 2020. 10. 19.

* 골쇄보는 신기능허약으로 골질이 약화된 요통, 치아 흔들림, 이명, 만성설사, 시력감퇴, 골절, 탈모, 보양 등에 활용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특리 뼈에 좋다고 하는데요 골쇄보의 효능에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골쇄보 효능



1. 골쇄보 효능

골쇄보는 고란초과에 속하는 여러살이 풀로 일반 고사리와 비슷하지만 뿌리 부분에 유독 잔털이 많은 것이 특징이다. 계곡이나 산지의 바위, 나무껍질 등에 부어서 자라는 넉줄고사리의 뿌리를 말한다.

골쇄보 효능(정력)


골쇄보는 천연비아그라라고 불릴정도로 남자들에게 좋은 효과를 보이는데 특히 남성의 발기분전을 개선시켜주고 우리 몸속의 심장과 소장을 따뜻하게 해주며 허벅지 안쪽의 혈액순환을 도와 스태미너와 정력을 향상시켜 준다고 합니다. 



골쇄보 효능(뼈건강)


골쇄보의 가장 강력한 효능은 바로 뼈를 튼튼하게 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뼈안에 있는 세포들의 기능을 활성화 시켜주어 골절시 뼈를 빨리 붙게 하고 뼈 질별을 예방해 준다고 합니다. 골쇄보는 알카리성 포스타제프롤릴 하이드록실라제효소를 활성화 시켜 성장기 어린이들과 노인분들의 골다공증에 아주 좋은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퇴행성관절염과, 고지방혈증, 골다공증 개선에도 도움이 됩니다.



골쇄보 효능(항암,노화방지)


골쇄보에는 헤스페리딘이라는 성분을 함유하고 있는데 이 성분이 인체에 유해한 활성산소를 배출시켜주는 효능이 있어 항암효과가 뛰어납니다. 또한 강력한 항산화 작용으로인해 노화를 예방하고 각종 염증과 알레르기증상 완화에도 도움을 줍니다.



골쇄보 효능(치아건강)


골쇄보는 치아의 건강 뿐만 아니라 잇몸 건강에도 좋은 효과를 보인다고 합니다. 골쇄보를 볶아 가루를 낸것을 이용해 양치를 하면 치아와 잇몽이 건강해지고 흔들린 치아가 자리를 잡아 흔들리지 않도록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2. 골쇄보 먹는 방법

골쇄보 뿌리를 약으로 쓰는데 겨울에 캐서 햇볕에 약 일주일 정도 말렸다가 잔털을 완전히 제거한 후에 껍질을 벗긴후 10g정도를 물1l와 대추3개 생각1쪽을 넣어 푹 끊여서 차로 하루 2회 종이컵 반잔정도를 꾸준하게 마신다.



3. 골쇄보 부작용

골쇄보는 따뜻한 성질을 가지고 있어 몸이 따뜻한 사람보다는 몸이 차가운 사람들에게 더 잘 맞는 약초입니다. 음기가 부족하거나 몸에 열이 많은 사람들은 과다복용시 부작용이 있을 수 있으니 소량으로 조금씩 드시는게 좋습니다. 또한 양고기와는 상극이니 절대 같이 드시면 안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