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조립식 가족에 출연하며 좋은 연기를 보여주고 있는 배우 황인엽 프로필과 필모그래피에 대해 알아보자.
황인엽 프로필
황인엽은 1991년생으로 33세다. 경기도 의정부 출신으로 패션모델로 먼저 데뷔했다. 모델 출신답게 키가 185cm로 크다. 가족으로는 부모님과 남동생이 한 명 있다.
어렸을 때부터 배우라는 직업에 대한 동경이 있었다고 한다. 군 제대 후 오디션을 봤고 연기자로 데뷔하게 됐다. 그 작품이 2018년 웹드라마 당신이 연인에게 차인 진짜 이유다.
그때 나이가 28살이었다. 비교적 늦은 나이에 데뷔했지만 동안 외모덕에 학생역할에도 전혀 이질감이 없었다. 이후 여러 작품에 출연하며 필모그래피를 쌓아가고 있다.
황인엽 필모그래피
황인엽은 배우를 꿈꿨지만 배우는 누군가 정해주는 거라 생각해 혼자 할 수 있는 모델일을 먼저 시작했다. 하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배우라는 직업이 계속 생각나 도전하게 됐다.
데뷔작인 당신이 연인에게 차인 진짜 이유에서 첫 연기에도 불구하고 안정적인 연기를 선보였다. 2019년 웹드라마 아싸들의 인싸 도전기에 출연했으며 같은 해 KBS 조선로코 녹두전을 통해 공중파에 데뷔하게 된다.
큰 역할은 아니였지만 처음으로 학생이 아닌 역할을 맡았다. 극 중 호의무사 박단호를 연기하며 색다른 모습을 보여줬다. 이후 17 어게인과, 여신강림에 출연하며 대중들에게 얼굴을 알렸다.
특히 여신강림이 인기를 받으면서 많은 인기를 얻은 작품이다. 2022년 SBS 금토 드라마 왜 오수재인가에서 첫 주연을 맡았다.
드라마는 호평을 받았지만 황인엽은 아쉬운 평가를 받았다. 메인 남주 역할을 하기에는 여러가지로 많이 부족하는다는 게 중론이었다.
본인도 아쉬움이 많이 남았던 작품이라고 밝혔다. 그리고 2년간 작품활동을 하지 않다고 최근 JTBC 수요 드라마 조립식 가족에서 김산하역으로 출연하고 있다.
조립식 가족은 티빙과 넷플릭스에서 스트리밍 되어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태국 등에서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
황인엽 여담
황인엽은 학창 시절 공부에 관심이 없어 여러 가지를 배웠다. 그중에 하나가 수영과 스키다. 그리고 태권도 3단, 합기도 3단 등 단증도 보유하고 있다.
그래서인지 학생역할을 많이 맡았는데 액션 연기를 꼭 해보고 싶다고 한다. 데뷔 전 영화 신과 함께에서 엑스트라로 출연한 적이 있다.
노래를 잘하는 편이다. 18 어게인과, 여신강림에서 직접 노래를 불렀다. 동생이 작곡을 공부했고, 현재 유튜브 채널을 운영 중이다.
양손잡이다. 밥은 왼손, 글씨는 오른손으로 쓴다. 인스타 팔로워가 2천만 명이 넘는다. 여신강림 이후 급격하게 늘어났다고 한다.
내년 공개예정 드라마 친해하는 X에 특별출연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