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박상남이 첫 연속극 주연을 맡았다. 새 일일드라마 결혼하자 맹꽁아에서 구단수역할을 맡으며 대중들과 만나고 있다 박상남 프로필 필모그래피 등을 알아보자.
박상남 프로필
박상남은 1994년생으로 31세다. 휘문고등학교와 단국대학교 1학년시절까지 야구선수로 활동하다 큰 부상을 당하면서 평소 꿈꾸던 배우로 진로를 바꿔 도전에 나섰다.
이후 연기학원에 다니면서 5년 정도의 시간을 연기 연습에 매진했다. 홀로 오디션을 보러다니고 얼마 전까지 아르바이트를 병행하며 오디션을 보러 다녔다.
운동 선수 출신 답게 187cm 키가 크다. 2015년 태익의 뮤직비디오 오늘은 말할래로 데뷔한 이후 자신의 필모그래피를 쌓아가고 있다.
박상남 필모그래피
박상남은 데뷔 후 주로 웹드라마에 출연했다. 스텐바이 큐 레이디, 김요한 이야기, 오늘도 참지마요, 트웬티 트웬티 등이 주요 작품이다.
2020년 웹드라마 트웬티 트웬티가 잘되면서 어느정도 대중에게 얼굴을 알리게 됐다. 극 중 정하준역을 맡으며 굉장히 복합적인 캐릭터를 잘 소화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그리고 tvN 너는 나의 봄에서 국내 3대 보이그룹 케이먼 멤버 패트릭역을 연기하며 배우 남규리와 케미를 선보였다. 아무래도 이 작품이 지금까지 대표작으로 볼 수 있다.
작품도 어느정도 잘되어 시청자들에게 배우 박상남이라는 이름을 알린 작품이다. 이후 군검사 도베르만, 성스러운 아이돌 등에 출연했다.
그리고 2024년 KBS1 일일드라마 경혼하자 맹꽁아에서 주인공 구단수에 캐스팅되며 첫 일일연속극 주연을 맡았다. 극 중 제이스그룹 황익선 회장의 손자로 배우 박하나와 케미를 선보일 예정이다.
박상남 여담
박상남은 10년을 넘게 야구선수로 지냈다. 휘문고 선배 NC 다이노스 박민우 선수와 친하다. 영화 촬영장에 커피차를 보낸고 박상남은 NC 다이노스 경기에 시구를 했다.
지금도 연예인 야구단에서 활동하며 야구와 관계를 이어가고 있다. 10년 넘게 한 야구를 포기했기 때문에 또다시 포기하고 싶지 않아 남들 보다 더 열심히 연기연습을 한다고 한다.
운동에도 많은 시간을 들여 몸매가 상당히 좋다. 롤 모델은 배우 차태현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