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지현이 6일 첫 방송되는 KBS 2TV 새 수목극 페이스 미를 통해 KBS 첫 주연을 맡았습니다. 요즘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배우 한지현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한지현 프로필
한지현은 1996년생으로 28세다. 압구정고등학교를 졸업하고 한국예술종합학교 연극원 연기과에 입학했다. 부모님과 쌍둥이 남동생이 있다.
남동생은 패션모델로 활동하고 있는 한승수다. 한지현 또한 학창 시절 모델을 준비했지만 키(169mc)가 더 이상 자라지 않아 포기하고 연기 쪽으로 진로를 바꿨다.
2017년부터 웹드라마에 조연과 단역으로 출연했으며 2020년 SBS 펜트하우스를 통해 대중에게 얼굴을 알렸다. 현재 소속사는 샛별당엔터테인먼트다.
한지현 필모그래피
한지현은 2017년 웹드라마 소울드라이버를 통해 데뷔했다. 이후 몇몇 웹드라마에 출연했으며 2019년 JTBC 바람이 분다에 단역으로 출연했다.
이때까지 배우 한지현은 무명 배우에 가까웠다. 그러다 2020년 펜트하우스 주석경역으로 출연하며 대중들에게 눈도장을 찍었다.
연기 경력은 짧았지만 한예종 출신답게 뛰어난 연기력을 인정받으며 많은 사랑을 받았다.
이후 SBS 치얼업에 주연으로 캐스팅되며 지상파 첫 주연을 맡았다. 비록 시청률은 저조했지만 전작인 펜트하우스와는 전혀 다른 모습을 보여줬다.
올해는 데뷔 후 가장 활발하게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tvN 손해 보기 싫어서 에이어 손해 보기 싫어서 스핀오프인 사장님의 식단표에 연달아 출연하며 이상이와 좋은 케미를 선보였다.
그리고 KBS 2TV 새 수목극 페이스미에 주연으로 캐스팅되며 방송을 앞두고 있다. 극 중 한지현은 강력계 형사 이민형역을 맡아 배우 이민기와 케미를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넷플릭스 계시록을 통해 색다른 모습을 보여줄 예정이다.
한지현 여담
한지현은 중학생 때 잠깐 모델일을 했다. 이때 연기도 함께 배웠는데 이때 연기에 대한 흥미를 느꼈다고 한다. 이후 대학입시를 앞두고 연기를 다시 배우면서 배우를 꿈꿨다.
동국대, 서울예대, 성균관대, 세종대, 중앙대, 한국예술종합학교 수시에 모두 합격한 건 아주 유명한 일화다. 결국 한예종 15학번으로 입학했다.
펜트하우스 이후 인스타 그램 팔로워수가 엄청 늘었다. 현재 300만 명이 넘었다. 펜트하우스 전에는 1만 명 정도였다. 가야금과 플롯을 배웠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