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미스나인 출신 배우 장규리가 tvN 플레이어 2 차제이역으로 캐스팅되어 방영을 앞두고 있다. 배우 장규리 프로필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자.
장규리 프로필
장규리는 1997년생으로 26세다. 학창시철 미국으로 1년간 유학을 다녀온 후 검정고시를 통해 고등학교 과정을 마치고 서울예대 연기과에 조기입학했다.
부모님과 오빠가 한면있고, 아버지는 군인 출신, 어머니는 음악 선생님이셨다. 2017년 엠넷 걸그룹 서바이벌 오디션 프로그램 아이돌학교에 참가했다.
이후 최종까지 올라가 프로미스나인으로 데뷔했다. 현재는 프로미스나인을 탈퇴하고 연기자로 전향했다. 장규리는 168cm 키에 MBTI는 ISTP다.
인스타 팔로워 약86만명을 보유 중이다.
장규리 활동
장규리는 2018년부터 2022년까지 프로미스나인 멤버로 활동했다. 이후 계약이 만료되면서 팀을 탈퇴하고 연기자로 전향했다.
프로미스나인은 플레디스로 소속이 변경될 때 장규리는 이전 소속사에 계속 남아있으면서 계약을 유지했다. 자연스럽게 계약이 만료되면서 탈퇴했다.
가수 생활을 하면서 연기자로도 활동을 이거 갔다. 2019년 웹드라마 필수연애교양을 통해 본격적으로 배우로 첫발을 내디뎠다. 이전에도 작품에 출연했지만 단역이었다.
2020년 tvN 드라마 사이코지만 괜찮아 선별 역을 연기했고, 2022년 배우로 전향 후 SBS 치얼업을 통해 지상파 드라마에 주연으로 데뷔한다. 시청률은 높지 않았지만 이 작품을 통해 SBS 연기대상 신인 연기상을 수상했다.
그리고 6월 3일 방송되는 플레이어 2에 차제이역으로 출연한다. 시즌 1에서 정수정이 맡은 역할(드라이버)이다. 설정도 오랫동안 떨어져 지낸 동생으로 등장한다.
장규리 여담
장규리는 서울예대 연기과에 합격당시 경쟁률이 75:1이었다. 여기에 학부수석 장학금까지 받았다. 미국 유학 시절에도 전교 1등을 했다고 한다.
음악 선생님이셨던 어머니 영향으로 따로 보컬 트레이닝을 받지 않았지만 아이돌학교 참가자들 중 노래 수준이 상위권이었다.
가수와 연기를 병행하다 체력적이나 정신적으로 부족하다 느껴 팀에게 피해를 준 것 같아 탈퇴를 결정했다고 한다. 당시 멤버들과 다르게 연습을 빠지는 일이 많았다고 한다.
멤버들과 팬들에게 항상 미안한 마음이 컸다고 밝혔다. 본격적으로 배우로 전향해 필모그래피를 쌓아나가고 있는 배우 장규리 앞으로도 좋은 모습을 보여주길 바란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