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역배우로 연기를 시작한 노정의 프로필과 데뷔작 다음 작품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노정의 프로필
노정의는 2001년생으로 22세다. 165cm 키에 40kg이라고 한다.(본인피셜) 한양대학교 연극영화학 재학 중이며 20학번이다.
9살 때 아역 배우로 연기를 시작했다. 잠깐 출연이었지만 아역 때 첫 출연작은 ocn 드라마 신의 퀴즈였다. 7화에 잠깐 등장한다.
이후 2011년 채널A 드라마 총각네 야채가게에서 이세여의 아역으로 출연했다. 이 작품이 데뷔작이다. 올해로 데뷔 12주년이다.
노정의 출연작품
아역으로 총각네 야채가게, 여인의 향기. 나는 아빠다 등에 출연했으며 2014 투니버스 어린이 드라마 벼락 맞은 문방구 2에 출연하면서 어린이 팬들이 생겨났다.
이후 영화 탐정 홍길동, 드라마 명불허전, 위대한 쇼, 드라마 스테이지에 출연하며 꾸준히 필모그래피를 쌓아왔다. 연기 논란 없이...
2020년 드라마 18 어게인과 2021년 그 해 우리는을 통해 대중에게 이름을 알린 계기가 됐다. 또한 그 해 우리는으로 SBS 연기대상 신인상을 수상했다.
2022년에는 SBS 인기가요 MC를 맡으며 인지도가 더욱 높아졌다. 이때부터 캐스팅된 작품들이 모두 주연급으로 출연하게 된다.
넷플릭스 황야, 하이라키 디즈니 플러스 마녀 등에 주연으로 캐스팅되면서 2024년 방영을 앞두고 있다. 황야는 이병헌 주연의 콘크리트 유토피아 세계관속 작품이다.
마동석과 함께 출연하며 2024년 넷플릭스 기대작이다.
노정의 여담
그 해 우리는 이후 드라마 디어엠이 방송될 예정이었지만 같이 출연한 배우가 학폭 이슈로 무기한 연기 중이라 본의 아니게 공백기를 맞고 있다.
이름은 본명이고, 정의롭다 그 정의로 한자식 이름이다. 아역부터 연기를 시작해 또래 친구가 별로 없다고 한다. 다행히 인기가요 MC를 보면서 또래 친구가 생겨 너무 좋았다고 함.
방송 예정인 드라마 황야, 마녀, 하이라키 모두 주연이다.
푸바오를 매우 많이 좋아한다고 한다. 본인 차 별명을 푸바오로 짓고 방향제도 푸바오, 인형도 있다고 한다. 얼마 전 푸바오 알바 이벤트에도 지원했지만 탈락했다.
앞으로가 더 기대되는 배우 노정의를 응원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