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배다빈 프로필
배우 배다빈 프로필
배다빈은 1993년 12월 24일생으로 29세다. 키는 174cm로 큰 편이다. 혈액형은 O형이고, 소속사는 SM C&C다. 2013년 카메라 모델로 데뷔했다.
한국에서 태어났지만 11살 때 가족들과 함께 뉴질랜드로 이민을 갔다. 현재 가족들은 대부분 뉴질랜드에 있다. 성인이 돼서 한국으로 와서 모델로 활동하기 시작했다.
대학교는 필요하지 않아서 가지 않았다고 한다. 2013년 데뷔 후 여러 광고 모델로 활동했다. 나이키, 이니스프리, 에버랜드, 맥도날드, 삼성전자등의 광고에 나왔다.
연기활동 및 출연작
2016년 바나나 액츄얼리 시즌 2를 시작으로 키스 먼저 할까요, 추리의 여왕 2, 내 아이디는 강남미인, 나쁜 형사, 아스달 연대기, 브람스를 좋아하세요 등에 출연했다.
대중에게 얼굴을 알린 작품은 KBS2 현재는 아름다워다. 2022년 KBS연기대상 베스트 커플상을 수상했다. 첫 주연작품이기도 하다.
2023년에는 한강, 꽃처럼 예분 사람에 주연으로 캐스팅이 확정되어 촬영과 방영을 앞두고 있다.
영화도 두작품 출연했다. 2017년 뷰티풀 보이스, 2021년 파이프라인이 개봉 됐지만 잘 되지는 않았다. 현재는 아름다워 이후 예능프로에도 출연했다.
인기 예능프로인 나 혼자 산다에 출연해 긍정적인 모습과 주변 사람들에게 친절한 모습으로 많은 시청자들에게 호감을 샀다.
내일 방송되는 나 혼자 산다에 다시 한번 출연한다. 뉴질랜드에 있는 가족들에게 선물을 하기 위해 남대문 시장을 방문하는 일상을 보여준다고 한다.
배다빈 여담
배다빈 MBTI는 ENFJ라고 한다. 뉴질랜드로 이민을 간 이유는 부모님이 아이들을 키우기에 한국보다는 뉴질랜드가 더 낫다고 판단했다고 한다.
배다빈은 6남매로 오빠와 여동생 3명, 남동생이 1명 있다. 남동생은 아이돌 그룹 베리베리 배호영이다. 왜 뉴질랜드로 이민을 갔는지 이해가 되는 대목이다.
당연히 영어실력이 뛰어나다. 한국에서 생활비 마련으로 통역과 번역일을 했다고 한다. 피아노 연주도 수준급이라고 알려져 있다.
부모님은 뉴질랜드에 귀화해서 뉴질랜드 국적이지만 배다빈은 귀화하지 않아 대한민국 국적이다. 어린 시절 장래희망은 음악가였다고 한다.
대형견 도베르만을 키우고 있고, 평소에는 반려견과 산책을 하거나 게임 리그 오브 레전드를 즐긴다고 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