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김정화
김정화는 1983년(41세) 9월 9일 서울에서 태어났습니다. 어릴 때부터 깨끗한 이미지와 밝은 에너지가 돋보여 광고 모델 활동 제의를 많이 받았고, 이를 계기로 연예계에 자연스럽게 관심을 갖게 되었습니다.
정식 데뷔 전에는 여러 CF와 뮤직비디오 등에 얼굴을 비추며 연기 경험을 쌓았는데, 이 시기의 활동들이 쌓여 차후 드라마·영화 주연급 캐스팅으로 이어졌습니다.
2001년 뉴 논스톱에 출연하면서 대중들에게 얼굴을 알렸고 본격적으로 배우로 활동을 하게 됩니다. 2013년 CCM. 가수이자 전도사인 유은성 씨와 결혼했습니다.
결혼 후에도 다방면으로 활동을 이어가고 있으며 알리스타 커피 전문점을 운영중입니다.
드라마 데뷔와 대표작
2000년대 초반 논스톱 시리즈에 출연하며 시트콤 특유의 유쾌함과 본인의 신선한 이미지가 만나 데뷔 후 첫 전성기를 얻게 됩니다.
이후 몇작품에서 조연을 맡다, 2003년 1% 어떤 것에 주연으로 출연하며 많은 사랑을 받게 됩니다. 이때부터 주연으로 발돋움하게 됩니다.
백설공주, 세잎클러버, 쩐의 전쟁에 주연으로 출연하며 좋은 연기를 보여줬습니다. 2013년 결혼 후 연기활동은 크게 줄어들었지만 다양한 곳에서 활동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영화 출연 작품
영화에도 많은 작품에 출연하며 사랑을 받았습니다. 대표작으로는 그녀를 모르면 간첩, 파란 자전거, 조선명탐정 흡혈괴마의 비밀, 앙상블 등이 있습니다.
여담
기독교 신앙을 바탕으로 각종 봉사와 기부활동에 열성적으로 참여하고 있습니다. 특히 국제 구호 단체 컴패션의 홍보대로 활동하며 저소득층 어린이지원과 의료 사업등에 지속적으로 힘을 보태고 있습니다.
남편도 봉사활동을 통해 결혼까지 이어졌습니다. 부부모두 독실한 개신교 신자이며 시아버지가 목사입니다. 남편이 뇌종양 판정을 받고 치료 중입니다.
현재 운영중인 카페 알리스타는 인천, 강서, 경주, 창녕, 울산 등 6개 지점으로 확대 운영중입니다. 불후의 명곡에 출연해 나는 반딧불을 선보였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