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에능 사자님 귀는 당나귀에 출연하면서 많은 사람들에게 관심을 받고 있는 kbs 아나운서 홍주연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홍주연 프로필
홍주연 아나운서는 1997년 11월 14일(27세) 서울에서 태어나 성균관대학교 사회과학대학 신문방송학과를 졸업했습니다. 이후 2021년 KBS 공채 48기로 입사하며 아나운서로서의 경력을 시작했습니다.
입사 초기 KBS 대구방송총국에서 근무하며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였고, 2023년 KBS 본사로 복귀하여 KBS 뉴스광장 평일 앵커를 맡았습니다.
또한 2024년 파리올림픽 중계진으로 참여하며 아나운서로서의 입지를 다지고 있습니다.
홍주연 아나운서 경력
대구방송총국시절 뉴스 7 대구 경북을 진행했고, 라이브 오늘에도 출연했습니다. 본사로 온 이후 KBS 뉴스광장, KBS 스포츠 9 평일 진행을 맡았습니다.
뉴스뿐 아니라 교양과 예능에도 출연하며 존재감을 알렸으며, 현재는 KBS 쿨 FM 스테이션 제로 진행을 맡고 있습니다. 또한 사장님 귀는 당나귀에 출연 중입니다.
사장님 귀는 당나귀에 출연해 팀장인 엄지인 아나운서에게 자주 혼나는 모습을 보여 안타깝게 보는 사람들도 많지만 사실 엄지인 아나운서가 가장 아끼는 후배가 홍주연 아나운서입니다.
홍주연 아나운서 여담
홍주연 아나운서는 부모님과 남동생이 한 명 있습니다. 아나운서 필기 준비하며 뽑히는 글쓰기 책이 많은 도움이 됐다고 합니다.
아나운서 전문 아카데미 아이비스피치 출신입니다. 어렸을 때부터 키움 히어로즈팬이라고 합니다. 최애 선수는 임병운 선수이며 언젠간 포텐이 꼭 터질 거라고 굳게 믿고 있습니다.
이상형으로 전현무를 언급한 적이 있는데 사장님 귀는 당나귀에서 만남이 성사됐습니다. 홍주연 아나운서는 프리선언 하지 않고 KBS 아나운서로 활동했으면 합니다.
홍주연 아나운서 인스타그램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