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프로필

킬링타임 윤과장 류비 프로필 나이 윤류비 뮤지컬배우 연극 가수 앨범

by ✰✶✰✰✶ 2024. 3. 29.

요즘에는 배우들이 유튜브 코미디 채널에 참 많이 나오는 것 같다. 이 시간에는 유튜브 킬링타임과 떡상각에서 활약하고 있는 류비에 대해 알아보자.

 

류비 프로필


 

류비는 1989년생으로 34세다. 본명은 윤미소다. 서울예술대학교 연극과 연기를 전공했으며, 2011년 연극 몽연을 통해 데뷔했다. 

 

연극과 뮤지컬배우로 현재까지 꾸준하게 활동하고 있다. 뮤지컬 배우 답게 노래가 수준급이다.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연기를 하고 싶다는 생각 이후 바로 서울로 올라왔다고 한다.

 

류비는 고등학교때까지 부산에서 보냈다.

 

 

데뷔작 몽연을 시작으로 작업의 정석, 동작 그만, 당신의 아름다운 시절, 너 때문에 발그레, 지저스, 하모니, 동백꽃 피는 날, 종의 기원, 삼총사, 메리셸리 등에 출연했다.

 

2022년에는 윤류비라는 이름으로 트로트 앨범을 발매했다. 

 

반응형

 

지난 해부터 유튜브 채널에 많이 출연하고 있다. 고정으로 출연 중인 킬링타임과 떡상각에서 활약 중이다. 특히 킬링타임 직장상사와 하룻밤에서 윤류비 과장으로 인기를 얻고 있다.

 

유비는 본인의 유튜브 채널도 운영중이다. 영어와 스페인어가 수준급이다. 외국인 친구들이 많아 자연스럽게 익혔다고 한다. 

 

 

화장에 따라 이미지가 전혀 다른 사람으로 변한다. 친화력이 좋아 동료 배우들과 금방 친해지고 오래 만난 것처럼 친근해질 수 있는 게 장점이라고 한다.

 

그래서 그런지 같이 연기를 하는 개그맨들과 매우 친해보인다. 하지만 실제로 만난 지는 얼마 되지 않는다고 한다. 예전 뮤지컬에서 처음 봤는데 유튜브에서 보니 매우 반가워 팬이 되어버렸다.

 

앞으로도 많은 곳에서 끼리 발산하며 활동하길 바란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