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블로그팁

애드센스 광고 검색엔진 적용

by ✰✶✰✰✶ 2020. 11. 17.

* 안녕하세요 소식입니다. 이번에 에드센스 광고에 검색엔진이라는 광고가 생성됐어요. 그래서 일단 실행해 봤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광고 검색엔진 적용


검색엔진

이렇게 검색엔진이라는 카테고리가 하나더 생성이 됐어요. 이게 뭔지 몰라도 일단 적용부터 해봤습니다. 


1. 코드 생성하기

검색범위

여타 광고 처럼 만들어줍니다. 검색범위는 전체 그리고 선택한 사이트만 적용할 수 있게 되있네요 저는 일단 전체 웹으로 선택하고 코드를 받았습니다.


2. 코드 붙여 넣기


플러그인


저는 사이드바 플러그인을 사용해서 적용했어요. 우측 최 상단이 좋을꺼 같아서 요렇게 적용했습니다. 하지만 원하는 구간에 자유롭게 선택이 가능하거 같아요. 설명에 body 테크 사이에 붙여 넣으라고 설명이 되어 있으니 어느 구간이든 넣으면 적용이 될꺼 같습니다.


3. 적용확인


적용

적용하고 나니 이렇게 구글 검색창이 생겼습니다. 귀엽네요 이게 얼마나 수익창출에 도움이 될지는 모르겠지만 일단 두고 봐야 겠습니다.


4. 검색엔진 수정


수정

그리고 검색엔진을 설정을 자유롭게 할수도 있는거 같아요 레이아웃 부터 테마 까지 아직 정확히 모르겠지만 검색 기능까지 만들수 있는거 같은데 이건 좀 더 해봐야 겠네요. 

 

구글 검색엔진 Q/A 

 

검색용 애드센스와 다른 인터넷 검색 서비스를 함께 사용가능 한가요?

게시자는 검색용 애드센스 검색창이 표시된 사이트에 다른 인터넷 검색 사이트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다른 인터넷 검색 서비스에 표시된 검색창은 google 검색창의 형태를 몽방해서는 안됩니다.


내 사이트에서 검색 엔진을 사용할 수 있나요?

자신의 사이트에 설치된 검색 엔진을 본인이 직접 검색하는건 하지 마시실 바랍니다. 


같은 페이지에 google 광고와 검색용 애드센스 검색창을 함께 게재할 수 있나요?

가능합니다. 애드센스 정책을 준수하는 페이지에는 광고를 게재하고 있어도 검색용 애드센스 검색창을 표시할 수 있습니다. 검색은 역시 구글 광고로 수익 창출하는 검색결과 페이지로 연결됩니다. _출처 구글애드센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