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프로필

범죄심리학 이수정 교수 프로필 나이 남편 그것이 알고 싶다 출마 당선?

by ✰✶✰✰✶ 2024. 3. 15.

그것이 알고 싶다에 범죄심리학교수로 출연하면서 얼굴을 알린 이수정 교수가 강단이 아닌 국회의원에 출마한다. 왜 이런 선택을 했는지 알아보자.

 

반응형

 

이수정 프로필


 

이수정 교수는 1964년생으로 60세다. 예일여자고등학교를 졸업하고, 연세대학교 문과대학에서 심리학을 전공한다. 이후 연세대학교 대학원에서 석사, 박사 과정을 마쳤다.

 

석사학위를 마치고 1988년 지금의 남편 이은재 변호사와 결혼했다. 다음 해 남편과 함께 미국으로 유학을 떠나 아이오 대학교에서 사회심리학 박사과정을 수료했다. 

 

출마 전까지 경기대학교 범죄심리학과 교수를 지냈다.

 

이수정 교수 


 

 

이수정 교수는 경기대학교 교양조직학부 조교수를 시작으로, 융합교양대학 교양학부 교수, 범죄심리학과 교수, 경찰청 쇄신위원회 의원, 대법원 양형위원회 전문위원 등 많은 활동을 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시사 프로그램 그것이 알고 싶다, 궁금한 이야기 등에 꾸준히 출연했고 범죄 관련 저서 범죄심리학, 사이코패스는 일상의 그늘에 숨어 지낸다, 범죄영화 프로파일, 범죄심리 해부노트 등의 저술 활동을 했다.

 

 

 

22대 국회의원 선거를 앞두고 국민의 힘이 인재 영입했다. 이에 이수정 교수는 제안을 수락하고 수원시 정 지역구에 출마한다.

 

이미 지난 대선에서 선거대책위원장을 맡은바 있고, 당시에는 정치할 생각 없이 학교에서 정년퇴직할 거라고 했지만 아이폰을 쓰던 사람이 계속 아이폰만 써야 하냐? 며 말을 바꿨다.

 

여론조사 결과 박빙으로 나타나고 있다고 한다.

 

이수정 옹호 논란


 

 

이수정은 시사프로에 출연해 날카로운 분석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인지도를 얻었다. 특히 여성과 약자를 대상으로 한 범죄에 많은 관심을 보이며 여성들에게 인기가 많은 사람이다.

 

하지만 정치계로 들어선 후 김건희와 관련된 의혹들을 모두 옹호하는 발언을 하면서 스스로 신뢰를 깎아먹었다. 대표적인 게 허위 이력 기재 옹호였다.

 

 

이건 김건희 본인도 잘못을 인정하고 대국민 사과까지 했다. 명품백 수수 놀란에도 처음에는 사과를 해야 한다고 주장했지만 이내 누가 덫을 놨다며 옹호했다.

 

암튼 개인적으로 팬심이 있는 사람으로써 본인이 잘하는 범죄심리학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도움이 됐으면 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