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프로필

배우 홍경 프로필 나이 키 군대 드라마 영화 댓글부대 청설 콘크리트 마켓

by ✰✶✰✰✶ 2024. 3. 21.

웨이브 오리지널 약한 영웅과 SBS 드라마 악귀로 얼굴을 알린 배우 홍경이 영화 댓글부대 개봉을 앞두고 있다. 홍경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자.

 

반응형

 

홍경 프로필 


 

배우 홍경은 1996년생으로 28세이며, 한양대학교에서 연극영화학을 전공했다. 2017년 KBS2 드라마 학교 2017로 데뷔했다.

 

고등학교 때 영화를 너무 좋아해 일주일에 5~6편을 봤다고 한다. 그때부터 연기자꿈을 키웠다. 부모님도 적극적으로 믿어주고 좋은 연기 선생님도 만났다.

 

홍경은 키가 182cm로 생각보다 크다. 부모님과 남동생이 있으며, 현재 소속사는 매니지먼트 엠엠엠이다. 

 

홍경 작품활동 드라마 영화


 

홍경 데뷔작은 학교 2017로 되어 있지만 그 전에 추리의 여왕 단역으로 출연했다. 데뷔 후 저글러스, 라이브, 라이프 온 마스, 동네변호사 조들호 2에 출연하며 차근히 필모그래피를 쌓았다.

 

영화 결백과 정말 먼 곳을 통해 자폐성 장애를 가진 케릭터와 성소수자 역할을 맡아 호평을 받았다. 결백으로 2021년 백상예술대상 남자 신인 연기상을 수상했다.

 

 

 

이후 넷플릭스 DP, 웨이브 약한영웅, SBS 악귀에 연달아 출연하며, 대중에게 얼굴을 알렸다. 3 작품 모두 전혀 다른 캐릭터를 자연스럽게 연기하며 다양한 모습을 보여줬다.

 

특히 약한영웅에서 소심한 오범석을 마치 자신인듯한 연기를 펼치며 많은 평론가들에게 호평을 받았다. 또한 악귀에서는 까칠하지만 자신의 본분은 잊지 않는 형사 이홍새역을 잘 소화해 냈다.

 

 

2024년에는 더 다양한 모습을 연기하는 배우 홍경을 보게 될 것으로 보인다. 3월 27일 개봉하는 영화 댓글부대와 하반기 개봉 예정인 창설 그리고 이미 촬영을 마친 콘크리트 마켓까지 예정되어 있다.

 

영화 댓글부대는 국가정보원 여론조작 사건을 모티브로 하는 장강명의 장편 소설을 원작으로 배우 손석구, 김성철, 김동휘 등이 출연하며 홍경은 댓글부대 멤버 중 한 명인 팹택역을 맡았다.

 

 

영화 창설은 대만 영화 청설을 리메이크한 작품으로 배우 노윤서와 달달한 로맨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아쉬운 것은 아직 군대를 갔다 오지 않았다는 것이다.

 

이제 물이 올랐는데 내년이면 군대에 가야 한다. 근데 요즘은 작품 1 ~ 2개 찍어놓고 갔다 오면 공백기를 전혀 느낄 수 없는 시대가 됐다.

 

암튼 배우 홍경 앞으로도 좋은 연기를 보여줬음 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