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프로필

매직박 본명 나이 나비치과 트위치 아프리카tv

by ✰✶✰✰✶ 2023. 7. 24.

트위치와 아프리카 tv에서 야구 중계와 게임 스트리머로 활동하고 있는 치과의사 매직박에 대해 알아보자.

 

매직박

매직박 프로필


반응형

 

매직박 본명은 박재성이다. 1978년생으로 44세다. 경희대학교 치과대학교를 졸업하고 치과를 운영 중이다. 매직박이란 닉네임은 마술 기획사에 소속되어 활동한 이력 때문이다.

 

매직박의 원래 꿈은 사람들을 웃기는 코미디언이었다. 실제로 시험도 봤지만 매번 떨어지고 대학교 때 마술을 배우기 시작했다.

 

2001년 이은결, 최현우가 소속되어 있는 비즈매직의 오디션에 합격해 본격적으로 마술사로 활동도 했다. 두 사람과는 지금까지도 잘 지내고 있다. 

 

마술사로 활동하던 시기에 우연히 폭소클럽 2 고정 코너를 맡게 되면서 개그맨 김기열, 양상국, 양선일 등과 친해지는 계기가 된다. 

 

치과 의사와 결혼 했으며, 2명의 자녀가 있다. 

 

치과의사 매직박


 

매직박은 생긴 것과 다르게 매우 똑똑하다. 고등학교 시절 서울대도 노려볼만한 성적을 유지했으며, 수능 400점 만점에 373점을 받았다.

 

실제로 서울대 치대 면접까지 봤지만 떨어지고, 우여곡절 끝에 경희대 치대에 입학했다. 2003년 치과의사 면허를 취득했다.

 

지금은 치과의사가 부업 같아 보이지만 본업을 충실히 했을 때 대표 원장으로 있던 압구정 더치과는 알아주는 치과였다. 지금은 성남에 위치한 나비치과 원장을 부업으로 하고 있다.

 

방송을 위해 본인이 운영하는 치과에 새로운 원장을 뽑았다. 본인은 일주일에 3번만 나가는 게 좋다고 한다. 

 

스트리머 매직박


2016년 폭소클럽 2 출연 계기로 만난 김기열, 양상국 등과 함께 가짜티비를 개설하면서 인터넷 방송을 시작했다. 지금은 운영하고 있지 않다.

 

이후 인터넷 방송으로 친해진 침착맨, 단군, 옥냥이, 김기열 등과 함께 스트리머 크루 배도라지를 결성한다. 주로 같이 게임을 하며 지금은 12명 멤버가 있다.

 

배도라지맴버
배도라지

매직박 방송 콘텐츠는 주로 게임이었지만 지금은 한화 이글스 중계, 게임, 치과 콘텐츠 등 다양하다. 최근에는 아프리카 tv에서 한화 이글스 편파 중계를 하고 있는데 시청자 상위를 유지 중이다.

 

오랫동안 한화 이글스의 팬이고 야구를 좋아해 야구선수와 친분이 있고, 한화 이글스 시구도 했다. 유희관 전 선수와 가장 친하며, 한화 노시환 선수와도 친분이 있다.

 

현재 매직박 유튜브 구독자수는 22만 명, 트위치는 11만 명이다. 

 

매직박 여담


머리(64.5cm)가 상당히 크다. 맞는 야구모자가 별로 없다. 꾸준히 120kg대를 유지 중이다. 대전출신이라 빙글레 이글스부터 팬이었고, 모교에 야구부를 부흥시킨 인물이다.

 

경희대 입학 후 반수를 하면서 서울대로 다시 들어가려 했지만 야구부에 몰두하면서 경희대에 전념했다고 한다. 당시 야구부는 9명에서 매직박 입단 후 60명 까지 늘어났다.

 

치과의사 중 유일하게 프로 마술사다. 압구정 더치과 원장시절 유명연예인들 단골 치과였다. 마술사 최현우와 동갑이다. 개그맨 김기열과 가장 친해 보인다.

 

최근에는 배우 박정민과 매우 가깝게 지낸다. 얼마 전 야구 시구에도 동참했고, 곧 개봉예정인 밀수 시사회도 초청됐다. 별명이 무지 많다.

 

포르쉐 카이엔과 기아 카니발을 타고 다닌다. 조기축구 자동문 축구단 회장이다. 

댓글